Quantcast

[현장]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문소리, “홍상수 VS 장률?…너무 다른 스타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문소리가 홍상수 감독에 이어 장률 감독과 작업한 소감을 전했다.

26일 오후 잠실 월드타워에서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장률 감독, 문소리, 박해일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는 전직 시인 윤영(박해일)이 한때 좋아했던 선배의 아내 송현(문소리)이 돌싱이 되고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군산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트리플픽처스 제공

해당 영화를 상영한 뒤 홍상수 감독이 생각났다는 평을 듣자 배우 문소리가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문소리는 “홍 감독님과 장 감독님은 매우 다르시다. 우선 장률 감독님은 완성된 시나리오를 가지고 출발하시는데 홍 감독님은 아니시다”라고 말했다.

이어 “외국 영화제에서도 그런 얘기 많이 했다. 홍상수 감독님 영화에 남녀가 술 먹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초록색 소주병만 보면 홍상수 감독님이 생각난다고 하더라. 하지만 화법이나 사람을 보는 시각과 관점이 너무 다르다. 저는 이번 작품을 찍으면서 전혀 홍 감독님을 떠올려 본적이 없고 비슷하다는 생각도 전혀 해본 적이 없었다”며 솔직하게 답했다.

또한 문소리는 “감독님과 작업하기 이전에 감독님 영화를 보면서도 생각한 부분이지만 장 감독님은 정말 특별한 눈을 가지셨다. 비주얼리스트라고 하면 화려한 영상, 감각적인 영상을 떠올리는데 저는 장률 감독님이 독특한 비주얼리스트라고 생각한다”며 장률 감독과 작업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트리플픽처스 제공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 트리플픽처스 제공

이어 “관객분들께서 실제로 군산을 가보시면 더 느끼실 거다. 우리가 그렇게 보지 않던 것들을 감독님께서 찍으시면 그 공간은 정말 달라보인다. 이번에 영화를 찍으면서 정말 많이 느꼈다. 본인만의 시각, 화면에 담아내는 특별한 눈을 가지고 계신다. 새로운 비주얼리스트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문학에서 이루지 못한 꿈을 영화에서 이루려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장률 감독은 “영화와 문학은 관계는 있는 것 같다. 어차피 영화라는 것이 문학이 생긴 후에 생긴 것 아니지 않나. 두 가지 모두 사람의 감정을 다루지만 리듬은 너무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도 저는 책을 너무 좋아하고 소설과 시도 많이 읽는다. 하지만 문학의 꿈을 영화에서 이룬다는 생각은 못해봤다. 리듬이 너무 다르다. 그냥 지금 하는 영화를 성실하게 잘 찍어나가는게 제 유일한 꿈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는 오는 11월 8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