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SM 경쟁률 극악 ‘토공’ 출신 아이돌…‘슈퍼주니어 희철-소녀시대 윤아-샤이니 태민-레드벨벳 슬기’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8.10.26 15: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SM엔터테인먼트에는 경쟁률 극악으로 불리는 토요공개오디션이 있다.

토요공개오디션은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기 때문에 횟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진행돼 왔다.

하지만 해당 오디션의 합격자는 매우 극소수.

태민-윤아-슬기-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민-윤아-슬기-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현재까지 알려진 SM엔터테인먼트의 토요공개오디션 출신은 슈퍼주니어 희철, 소녀시대 윤아, 샤이니 태민, 레드벨벳 슬기, NCT 정우, 해찬 단 여섯 명 뿐이다.

그중 희철, 윤아, 태민, 슬기가 대표적 토요공개오디션 멤버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16년 희철은 네 명이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게재해 해당 멤버들의 공통점이 토요공개오디션이라는 사실을 밝혀 더욱 주목받은 바 있다.

태민-슬기-희철-윤아 / 김희철 인스타그램
태민-슬기-희철-윤아 / 김희철 인스타그램

 
슈퍼주니어 김희철 

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희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슈퍼주니어 희철은 1983년 7월 10일생으로 올해 36세다.

그가 오디션에 지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로 SM에 합격했다는 캐스팅 비화는 상당히 유명하다.

당시 캐스팅 매니저는 그의 얼굴을 보고 이미 다 끝난 오디션의 기회를 줬고, 그는 애국가를 부르고는 합격했다. 

그렇게 SM에 들어오게 된 김희철은 3년의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반올림2’ 에 출연하며 배우로 먼저 데뷔했다. 8개월 후 슈퍼주니어에 합류하며 자칭 타칭 ‘우주대스타’로 활약하고 있다.

김희철은 슈퍼주니어 내에서도 독보적으로 튀어 보이는 예쁜 얼굴과, 그와 정 반대로 솔직하고 할 말 다하는 성격으로 데뷔 초부터 이목을 모았다. 아이돌계 전체에서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자유분방함과 개성있는 ‘돌+I’ 캐릭터 덕에 대중과 팬덤에 더 쉽게 각인이 됐다

현재 김희철은 ‘아는형님’에서 예능인으로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소녀시대 윤아

윤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윤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소녀시대 대표 비주얼 윤아 역시 ‘토공’ 출신.

윤아는 1990년 5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다.

2002년 SM엔터테인먼트 토요일 공개 오디션에서 상위권 점수를 얻어 한 번에 붙었다. 노래는 왁스의 ‘부탁해요’였으며, 춤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Oops!... I Did It Again’에 맞춰 막춤을 추었다. 당시 그의 나이는 초등학교 6학년 때로 이후 5년 2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지내다 소녀시대에 첫번째로 합류했다.

윤아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S.E.S.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연기자가 되기 위한 오디션은 따로 보았는데 무려 백여 번의 낙방 끝에 붙었다고 한다.

윤아는 소녀시대 데뷔 이전 2007년 7월 22일 방영한 9회말 2아웃의 3화에서 본명 임윤아로 연기자 데뷔를 했다.

현재 윤아는 소녀시대를 비롯해 연기자로서도 왕성한 활동 중이다.

 

샤이니 태민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태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993년 7월 18일 생 태민은 올해 26세다.

그는 샤이니의 메인 댄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일취월장한 보컬 실력으로 보컬로서도 메인급 위치에서 탄탄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

태민이 SM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춤이었다. 그는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SM 공개오디션에서 2년 만의 유일한 합격자였다. 

오디션 영상을 보면 압도적인 춤 실력을 뽐내고 있다. 

지난해 ‘인생술집’에 출연한 태민은 오디션 당시 흰색 선을 넘지 말라고 그어놨는데 자신만 그 선을 넘어 관계자들이 무척이나 기뻐했다는 후일담을 전한 바 있다.

태민은 변성기로 인해 보컬 트레이닝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연습생 3년 거쳐 만 14세의 나이에 샤이니로 데뷔하게 된다. 

이후 그는 스스로의 보컬 실력에 아쉬움을 갖고 쉼없는 노력 끝에 현재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인정받고 있다.


레드벨벳 슬기

슬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슬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슬기는 1994년 2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다. 

그는 2007년 그 합격하기 어렵다는 SM 토요 오디션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했다.

슬기는 중학생이었을 때부터 무려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연습생으로 지냈다. EXO의 멤버들 중에선 수호와 카이를 제외하면 모두 슬기보다 늦게 들어온 멤버들. 

SM의 예비스타 프로그램인 SM Rookies를 통해 2013년 12월 2일. 루키즈의 멤버들 중 가장 먼저 공개되었다. 그는 루키즈를 통해 레드벨벳의 다른 멤버들인 아이린, 웬디와 함께 프로모션을 시작했고 헨리의 ‘Butterfly’에 피처링과 ‘Fantastic’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점차 얼굴을 알렸다.

데뷔 전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라디오스타’에서 슬기를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슬기는 레드벨벳의 메인 댄서로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