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 일가족 살해 용의자 숨진채 발견, 경찰 “숨진 손녀와 관계 있을 것”...이유가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부산에서 일가족 4명이 살해된 사건 현장에는 용의자가 매우 잔인했고, 치밀하게 범죄를 준비했음을 알 수 있는 흔적들이 남아있다.

현재 경찰은 용의자가 숨진 손녀와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26일 부산 사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10시 31분께 부산 사하구의 한 아파트 박모(84•여)씨의 집에서 일가족 4명과 신모(32)씨 등 총 5명이 숨져 있는 것을 박씨의 사위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박씨 사위는 경찰에서 “장모 등 처갓집 식구들을 초대하기 위해 연락했지만 계속해서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아 112에 신고한 이후 경찰관과 함께 열쇠수리공을 불러 집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가족들이 숨져 있었다”고 진술했다.

박씨와 아들 조모(65)씨, 며느리 박모(57)씨 등 3명의 시신은 화장실에서 포개진 채 비닐과 대야 등으로 덮인 상태로 발견됐다. 이들에게 흉기와 둔기로 인한 상처가 확인됐다.

또 거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조씨의 딸(33)은 흉기와 둔기로 인한 상처 뿐만 아니라 목 졸림 흔적도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용의자로 추정되는 신씨는 작은방 침대에서 가스에 질식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아파트 CCTV영상을 확인한 결과, 지난 24일 오후 3시 41분께 조씨가 귀가한 이후 30분 뒤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신씨가 범행도구가 들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큰 가방을 들고 들어가는 모습이 확인됐다. 

이어 같은날 오후 5시 52분께 어머니가, 오후 6시 43분께 며느리가 차례대로 귀가한 이후 다음날 오전 0시 7분께 조씨의 딸이 마지막으로 귀가했다.

현재까지 조씨 가족과 신씨 이외 출입자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계속해서 CCTV영상을 분석 중이라고 경찰은 밝혔다. 

또 현장에서는 혈흔이 묻은 둔기와 흉기, 전기중격기 등이 나왔고, 아파트 인근에는 신씨의 차량도 발견됐다. 

경찰은 신씨가 일가족을 귀가한 순서대로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손녀인 조씨는 특히 잔인하게 살해됐다.

다른 가족들이 흉기와 둔기 등으로만 살해된 데 반해 손녀의 몸에서는 흉기, 둔기뿐만 아니라 목이 졸린 흔적 등도 나왔다.

경찰은 “손녀가 특히 잔인하게 살해됐고, 두 사람의 나잇대가 비슷한 점, 두 사람이 평소 아는 사이라는 참고인 진술 등이 있는 점 등을 미뤄 두 사람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치정문제인지 재산 문제인지 어떤 것도 확인된 바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웅혁 건국대학교 경찰학과 교수는 “손녀의 시신만 치우지 않고 유기했고, 손녀가 다른 가족보다 잔인하게 살해된 된 점등을 보면 손녀가 주 범행 대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범인의 입장에서는 '처단형 몰살 살인' 유형으로 보이는데 어떤 증오심이 아무런 관계없는 가족들에게까지 옮겨가 생기는 범죄의 모습을 띠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일가족과 신씨의 정확한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26일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