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황의조, 성남 유소년 위해 AG 포상금 전액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황의조가 친정팀 성남FC의 유소년들을 위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 포상금 1500만원 가량을 전액 기부한다. 

성남은 27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K리그2 2018 34라운드 대전 시티즌과의 경기 전 황의조 유소년 기부금 전달식을 갖는다. 전달식에는 황의조의 어머니가 경기장을 찾아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지난 시즌 성남을 떠나 일본에서 활약 중인 황의조는 아시안게임에서 해트트릭 2회 포함 9골로 득점왕에 오르며 금메달의 일등 공신이 됐다. 최근 벤투호로 새 출발한 대표팀에도 연이어 발탁되며 대한민국 대표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현 소속팀 감바 오사카에서도 물오른 득점력으로 팀을 강등권에서 구해내는 등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황의조는 성남 유스로 중·고등학교 시절을 보냈다. 성남에서 데뷔해 K리그 통산 140경기 35골을 기록했다.  

황의조는 “나 역시 성남 유소년에서 자라며 성장했기 때문에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 후배들도 항상 자신을 믿고 플레이를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잘 성장해서 운동장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황의조는 후배들을 위하는 마음이 애틋하기로 유명하다. 성남 시절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유소년 행사에 참여해 아이들과 교감했으며, 이적 후에도 비시즌 성남을 찾아 U-12 후배들과 함께 운동하며 직접 아이들을 지도해 주는 등 남다른 후배 사랑을 보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