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신병원 입원’시킨 모친에 불만품고 살해한 40대 구속…심신미약은 주장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자신을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는 것에 앙심을 품고 모친을 살해하고 부친을 폭행한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24일 서울중앙지법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존속살해 혐의를 받는 A(42)씨에 대해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범죄가 소명되고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 수서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1일 오후 11시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부모 집에 찾아가 “왜 나를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느냐”고 따지다가 부친을 폭행하고, 이를 말리는 모친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이날 오후 1시 30분께 강남구 수서경찰서에서 서울중앙지법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이동하면서 취재진에게 “미안합니다”라고 거듭 말했다.

그는 ‘왜 범행했느냐’, ‘정신병원에 입원시킨 게 범행 동기가 됐느냐’, ‘어머니께 죄송하지 않으냐’, ‘우발적 범행이었느냐’ 등 질문에도 “미안합니다”라고만 답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A씨는 부모에 의해 올해 1∼4월 정신병원에 입원했다가 4월에 병원을 무단으로 나왔고, 거처를 마련해 지내다가 흉기를 갖고 부모 집을 찾아가 범행을 저질렀다. 경찰은 부친의 신고로 현장에 출동해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실제 정신병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심신미약을 주장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