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쿨미투’ 의혹 인천지역 교사 50명 경찰 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학교 내 성폭력 피해를 폭로하는 ‘스쿨 미투(School Me Too)’ 가해자로 지목된 인천지역내 교사 50명이 경찰 수사를 받게 될 전망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스쿨 미투’가 불거진 A여자고등학교와 B여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벌여 성과 관련한 부적절한 언행을 하거나 신체 접촉을 하는 등 가해자로 지목된 교사 50명을 지난 22일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24일 밝혔다.
 
A여고 교사 25명은 중부경찰서, B여중 교사 25명은 부평경찰서에 각각 수사를 의뢰했다.
 
시 교육청은 수사 대상이 아닌 교사 가운데 부적절한 행위가 있는 교사에 대해 추가 감사한 후 징계나 행정처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뉴시스

 
경찰 관계자는 “수사를 접수받고 현재 정확한 인원을 파악 중”이라면서 “수사를 하기 위한 분석단계라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한편, A여고와 B여중 학생들은 지난 9월 초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교사들의 성폭력을 폭로하면서 확산됐다.
 

이후 시교육청은 2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벌여 학생을 상대로 성추행이나 성희롱, 욕설, 차별 발언 등을 한 교사 50명을 가려냈다. 이들은 학생에게 “치마가 너무 야해 보인다”, “고등학교 올라가면 엉덩이가 커져서 안 예쁘다” 등 발언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쿨 미투’가 발생한 나머지 3개 학교의 경우 사안이 경미한 2개 학교는 교사의 사과 후 학교 자체 종결 처리 했고, 가해자로 지목된 대상이 학생인 1개 학교는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Tag
#미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