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교육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자녀 특혜 의혹 실태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교육부가 서울과기대 교직원 자녀 특혜 의혹을 직접 조사하기로 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은 교육부가 서울과기대 자체 감사와는 별도로, 23일부터 현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보도했다.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은 지난 18일 국정감사에서 서울과기대 소속 현직 교수가 지난 2014년 자신의 소속 학과에 아들을 편입학 시킨 후, 본인이 개설한 강의를 수강한 아들에게 수업 8개 모두 최고학점인 A+을 부여한 사실을 공개했다. 이 교수는 자녀 등 친인척이 근무하는 대학에 입학할 시 신고를 해야하는 규정을 지키지 않았다.

이밖에도 현직 직원의 자녀 3명이 채용되었던 사안에 대해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과기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이 대학 내 친인척 근무자는 총 50명이다.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교육부는 조사반을 구성해 2014년 당시 교수 자녀의 편입학 및 학점 이수 과정의 적정성 여부와 함께 직원 채용 과정이 공정했는지 여부를 면밀히 조사할 예정이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사안은 교육의 공정성을 훼손시킨 위중한 사건으로, 바로 현장실태조사에 착수하겠다”며 “위법·부당한 사실이 드러나면 관련자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고,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보완장치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JTBC ‘뉴스룸’은 매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