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하라 전 남자친구 최종범, 쌍방폭행→리벤지 포르노 논란 ‘구속영장 청구’…24일 피의자 심문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가수 구하라(27) 씨의 전 남자친구 최종범 씨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22일 서울 강남경찰서 측은 “최씨에 대해 19일 협박·상해·강요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다”며 “서울중앙지검이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3일 최씨는 구씨와 쌍방폭행을 주고받은 뒤, 과거 함께 찍었던 사적인 영상을 전송하면서 협박한 혐의를 받는다.

이 사건은 두 사람의 쌍방폭행 진실 공방으로 진행됐지만 지난달 27일 구씨가 최씨를 강요·협박·성폭력처벌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하면서 ‘리벤지 포르노’ 논란으로 옮겨갔다.

이에 지난 2일 경찰은 최씨 자택과 자동차·직장 등을 압수수색했고, 휴대전화 등 전자장비를 디지털포렌식 복구해 증거를 확보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찰은 구씨는 세 차례·최씨는 두 차례 소환한 후, 지난 17일 구씨와 최씨를 동시에 불러 각자 진술이 엇갈렸던 부분에 관해 대질조사도 진행하기도 했다.

수사 결과 경찰은 최씨가 영상을 외부에 유포한 정황은 없다고 판단, 구속영장에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는 적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경찰은 최씨가 구씨를 손찌검한 정도는 단순 폭행이 아니라 상해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또한 영상을 보내거나 무릎을 꿇리는 등 행동은 협박 및 강요죄 구성요건이라고 보고 있다.

한편 최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르면 24일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