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측근,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죽음에 반박 “우발적 사망? 조롱하는 것처럼 느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측근들이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죽음에 ‘계획된 범죄’라고 반박했다.

22일 여당의 외메르 첼리크 대변인은 카슈끄지의 죽음을 두고 “극도로 야만적인 방식으로 계획됐다”고 언급했다.

또 그는 “이 사실을 덮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상황에 우리가 맞서 있다”라고 말했다.

첼리크 대변인의 ‘계획된 범죄’ 발언은 카슈끄지가 주(駐)이스탄불 사우디 총영사관에서 사우디 요원 일행과 몸싸움 중 우발적으로 숨졌다는 사우디 정부의 발표를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에르도안 대통령의 측근인 야신 악타이 고문은 이날 친정부 일간 예니샤파크 기고문에서 사우디의 발표와 관련해 “우리 정보당국을 조롱하는 것 같이 느껴졌다”며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악타이 고문은 카슈끄지와 가깝게 지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한편, 일부 유력 언론은 카슈끄지 사건으로 터키와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공존할 수 없는 관계가 됐다며 강경한 주장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