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밤치기’ 정가영 감독, 박종환 캐스팅 이유?…“미친 매력의 소유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밤치기’ 정가영 감독이 박종환, 형슬우를 캐스팅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2일 오후 용산CGV에서 영화 ‘밤치기’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가영 감독, 박종환, 형슬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밤치기’는 영화감독 가영이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만난 진혁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가는 솔직 발칙한 원나잇 토크 무비다.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제공

메가폰을 잡은 정가영 감독은 “’밤치기’ 안에서 가영이가 진혁에게 여러 번의 구애를 하지 않나. 그러려면 진혁이 가영을 비참하게 할 정도로 매력이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했다. 그러던 중 종환 오빠를 사석에서 몇 번 뵙고 알게 됐는데 미친 매력의 소유자였다. 연기는 말할 것도 없고 작업을 같이 해보고 싶었다. 고민도 생각도 안 하고 시나리오 보냈더니 오빠가 다행히 허락해주셨다”며 진혁 역에 박종환을 캐스팅한 이유를 전했다.

이어 “작업을 하고 나서도 너무 만족스러웠다. 행복한 호흡이었다. 형슬우 오빠는 제 동료 감독님이신데 감독님이 영찬과는 또 다른 느낌이시다. 평소 긍정적이고 에너지를 넘치신다. 영찬 역을 누구로 할까 고민했는데 강하게 어필을 해주셨다. 저도 너무 재밌을 것 같아서 영찬 역에 캐스팅하게 됐다. 흥미로웠던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배우 형슬우는 “가영 감독과는 단편 영화에서 만나서 친분을 쌓았다. 그러다가 시나리오를 받았는데 재밌는 경험일 것이라고 생각해서 빠르게 수락했다. 저를 술자리에서 자주 봤는데 재밌게 봤나보다. 그래서 캐스팅한 것 같다”고 답했다.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제공

이어 박종환은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흥미롭고 진행되는 얘기들이 사실적이면서도 약간 예측이 잘 안되는 부분들이 있었다.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제가 웃는 장면들이 있는데 실제로 정말 웃음이 났었다. 시나리오를 너무 재밌게 읽었다”고 답했다.

작년 부산국제영화제 이후 1년 만에 개봉하게 된 소감과 당시 수상 소감을 을 묻자 “ 뭔가 쑥스럽고 떨렸다. 그리고 상을 받을 때 정가영 감독도 감독상을 함께 수상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감독이면서도 연기자였던 정가영 감독은 배우들에게 과연 어떤 디렉션을 줬을까.

이에 형슬우는 “배우로서 디렉션을 받아 본적은 별로 없다. 정가영 감독은 대본에 충실한 스타일이더라. 대본 숙지를 많이 했지만 긴장이 됐었다. 기본적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유지하는 게 중요했다. 많은 얘기는 하지 않고 테이크로 가면서 서로의 감정을 맞춰가는 형식으로 진행을 했다”고 답했다.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제공

박종환은 “한 씬을 30~40분 내외로 쭉 촬영했다. 그렇게 진행하려면 사전에 써 있는 대본을 다 암기할 수 밖에 없었다. 정가영 감독과 서로 대사를 숙지하면서 어느 정도 상대방이 연기할 수 있는 범위를 파악했던 것 같다. 때문에 촬영할 때는 할 얘기가 많지는 않았고 자연스럽게 서로를 믿으면서 촬영을 이어갔다”고 말했다.

또한 정가영 감독의 배우로서의 장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재기 발랄하고 약간 예측 불허한 캐릭터다. 같이 연기하면서 새롭게 느껴지게 만드는 것에 반응할 수 있게 해줘서 좋았다. 새롭게 반응할 수 있었던 것이 만족스럽고 기분이 좋았다”고 답했다.

한편, 영화 ‘밤치기‘는 오는 11월 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