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밤치기’ 정가영 감독, “처절하면서도 비참한 연애담 그리고 싶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밤치기’ 정가영 감독이 작품 연출 계기를 밝혔다.

22일 오후 용산CGV에서 영화 ‘밤치기’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정가영 감독, 박종환, 형슬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밤치기’는 영화감독 가영이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만난 진혁에게 호감을 갖고 다가가는 솔직 발칙한 원나잇 토크 무비다. 

영화 ‘밤치기’ 스틸컷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제공

메가폰을 잡은 정가영 감독이 “첫 번째 작품 개봉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났다. ‘밤치기’를 개봉하게 돼서 감회가 뜻 깊고 새롭다. ‘밤치기’를 만들게 된 이유는 멜로라는 장르를 워낙 사랑하고 쓰고 싶은 마음이 컸다. 어떤 사랑 이야기를 그릴까 고민했는데 실패담을 그리고 싶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정 감독은 “평소 제가 좋아하는 작품들도 처절하면서도 비참한 캐릭터가 나오는 작품들이었다. 저도 여러번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타나면 매력을 어필하고 호감을 표시하는 과정들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들이 각본 작업하는데 큰 동력이 됐었다”며 작품을 연출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이어 그는 “시나리오를 쓸 때는 ‘이 남자를 꼬셔야겠다. 이 남자랑 같이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썼다. 그리고 누구나 매력적인 사람 앞에서 본인이 자연스럽게 재밌는 말도 하게 되고 그동안 상상해왔던 말도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시나리오 작업 과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영화 ‘밤치기’ 스틸컷
영화 ‘밤치기’ 스틸컷 / 무브먼트 제공

또한 연출에 대해서는 “촬영 때는 종환 오빠가 굉장히 편하게 해주셨던 것 같다. 종환 오빠만큼 편했던 사람이 없었다. 촬영을 하면서도 평소 오빠를 대하는 것처럼 편해서 저희 둘 다 연기가 편하게 나왔고 그것이 연출로 이어지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이어 연기와 연출을 동시에 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냐고 묻자 “‘밤치기’는 힘든 게 없었다. 그런데 세 번째 작품은 너무너무 힘들더라. 사람들이 왜 그렇게 힘들지 않냐고 질문을 많이 하는지 이번에 깨달았다”며 웃음을 지어보였다.

그는 “이제 동시에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다. 그리고 최근에 그림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내가 저 자리에 없었으면 모니터를 좀 더 열심히 보고 뭐가 문제였는지 짚었을 수 있었을텐데’라는 생각도 든다. 좋은 여배우분을 만나면 저도 연출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밤치기‘은 오는 11월 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