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박진영, 음악 조언 많이 해줘…참고해서 자작곡 작업했다”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10.21 15: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이 박진영 프로듀서에게 많은 조언을 받았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스트레이 키즈(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유(I am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서울, 최시율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세 번째 미니앨범 ‘I am YOU’는 스트레이 키즈의 ‘I am’ 세 번째 시리즈로 멤버들이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는 과정과 고민을 표현한 이전 앨범들의 연장선 상에 있는 앨범이다. 9명의 멤버들은 ‘I am YOU’를 통해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고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I am YOU’는 화려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팀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아 남다른 음악적 실력을 뽐냈다. 희망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으로 멤버들의 파워풀한 랩과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세련된 트랙이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 서울, 최시율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팀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는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 역시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이날 방찬은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면서 박진영 PD님과 마주칠 때마다 항상 좋은 조언을 받았다. 어떻게 하면 좋은 음악을 만들 수 있는지 음악적 팁을 받았다”며 “우리도 작업하면서 그 조언들을 통해 이번 앨범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진영 PD님이 ‘찬아, 네가 마음속에 느낀 그 감정 그대로 눈을 감으면서 한번 적어봐’ 이렇게 조언을 많이 해주신다”며 “조언을 통해 우리도 작업하면서 많이 참고해서 곡을 썼다”고 작업 당시를 회상했다.

또 자작곡으로 앨범을 채워야 한다는 부담감에 대해서는 “우리 앨범의 모든 곡들을 우리가 쓰기 때문에 더 좋은 음악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은 항상 있다”며 “그래도 멤버들에게 많은 응원과 힘을 받게 돼서 이번 타이틀곡이 잘 나왔다”고 답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한 / 서울, 최시율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한은 “자작곡을 쓰기 때문에 우리가 더 행복하게 무대를 할 수 있다”며 “배워가는 것도 많고 멤버들도 자작곡을 쓰면서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록곡으로는 물음표로 가득 찬 나의 삶에서 이제는 너란 대답을 찾고 혼란에서 벗어난다는 메시지를 담은 ’유(YOU.)’, 서정적인 멜로디와 강렬한 랩이 어우러진 다이나믹한 곡으로 기타 사운드에 멤버들의 감성적인 분위기가 더해진 ‘편’, 멤버들이 아버지가 해장국을 드시는 모습을 상상하며 쓴 힙합곡 ‘해장국’, 재미있는 가사로 운수 좋은 날의 기분을 맘껏 표현한 ‘겟 쿨(Get Cool)’, 보컬 멤버들이 랩에 도전해 신선함을 선사하는 ‘극과 극’, 스트레이 키즈의 시작을 정식 데뷔일인 3월 25일이라는 날짜로 표현한 곡 ‘0325’, CD 한정 수록곡이자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믹스테이프#3(Mixtape#3)’까지 총 8곡이 담겼다.

22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엠 유(I am YOU)’를 발매하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타이틀곡 ‘I am YOU’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