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반장’ 경기도 키즈카페 케첩에서 구더기 수십 마리가? 우리 책임이 아니라는 식약처 답변은 잘못된 보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유명 키즈카페 일회용 케첩에서 구더기 수십 마리가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피해자는 딸과 함께 먹다가 구토와 두드러기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케첩 제조사는 식약처에 의무적으로 신고했으나 해당 담당자의 잘못된 대답과 늑장 대응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19일 ‘사건반장’에서는 식약처 담당자의 잘못된 대답과 늑장 대응 논란을 살펴봤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피해자는 바로 키즈카페 담당자에 항의했고 키즈카페는 사과와 보상을 약속했다. 그리고 바로 케첩 제조사와 유통업체에 사실을 알렸다.

제조사는 의무적으로 식약처에 신고했고 현재는 해당 케첩들을 모두 수거한 상황이다.

당시 언론에서는 식약처가 조사 대상이 아닌 것처럼 답변했다고 보도해 책임 소재를 두고 논란이 있었다.

그러나 식약처는 제조 단계에서 문제점을 조사할 수 없고 유통 과정을 조사하는 의무가 있다. 식약처 담당자가 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잘못 보도가 나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식약처가 즉각적인 조사를 하지 못해 늑장대응 논란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식약처는 제조 과정에서 진공포장을 하기 때문에 구더기가 살아남을 수 없다는 점을 근거로 유통 과정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JTBC ‘사건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