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터키 알파고, 터키 3인방과 서대문 형무소 방문…믿기 힘든 모습 ‘눈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에서 터키 친구들이 서대문 형무소를 방문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에서는 알파고가 터키 3인방 친구를 위해 준비한 한국 역사 투어가 그려졌다.

알파고는 한국어로 도서를 출판한 작가이자 외신 기자다. 또 라디오 DJ와 신문사 편집장까지 겸하고 있다. 이날 알파고는 자신의 직업을 살려 지핫과 미카일, 메르트를 데리고 서대문 형무소를 찾았다. 

알파고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알파고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또 그곳에서 일제 강점기때의 만행을 이야기했다.

알파고는 “이 분은 내가 남자인 것을 부끄럽게 만드는 분”이라며 유관순 열사를 소개했다.

알파고-터키 3인방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알파고-터키 3인방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이어 “16살 그 시대에 가장 좋은 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이대로는 안되겠구나’ 생각해서 천안에서 시위를 주도했다”며 “고문으로 돌아가셨다”고 전했다.

서대문 형무소를 둘러본 미카일은 “이 모든 것에 대해 일본이 사과했느냐”고 물었고, 알파고는 “사과는 아니고 전쟁에 대한 금액을 일부 지불했다”고 답했다. 

미카일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미카일 /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방송캡처

미카일은 “터키 사람들에게 일본은 굉장히 순수한 이미지가 있었는데, 일본이 한 행위들에 대해 굉장히 놀랐다. 좋은 사람의 나쁜 면을 본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내 미카일은 눈물을 훔쳤다.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