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상 털기 논란’ 김포맘카페, 청와대 청원 10만 명 돌파…“최초 신고자 조사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아동을 학대했다는 의심을 받고 극단적 선택을 한 30대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청와대 청원 글에 동의하는 누리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17일까지 '가장 먼저 신상털기가 시작된 맘 카페를 폐쇄하라'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한 게시자를 처벌하라'는 내용의 글이 20여건 올라왔다.

이 가운데 '억울하게 생을 마감한 보육교사의 억울함을 풀어 달라'는 청원 글에는 18일 현재까지 10만7천여명이 동의했다.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맘 카페의 갑질을 비판하며 사이버 명예훼손죄의 처벌을 강화해 달라는 글도 게시됐다.

경찰은 최근 숨진 보육교사 A씨의 아동 학대 의심 사건과 관련해 최초 신고자를 조만간 조사할 예정이다.

인천 서부경찰서 관계자는 "아동 학대로 112 신고만 접수된 상태에서 관련 의혹을 받던 보육교사가 사망했다"며 "사건 당사자가 숨졌지만, 신고내용은 정확히 확인할 의무가 있어 최초 신고자는 곧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어 "(의혹을 받는) 보육교사가 이미 사망했기 때문에 신고자 조사가 끝나면 해당 사건은 내사 종결할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통상 사건 관련자가 입건된 상태에서 수사 중 사망하면 경찰이 '공소권 없음' 처분을 하지만 A씨는 입건되지 않은 상태에서 숨져 관련 사건이 내사 종결될 전망이다. 

앞서 이 사건 신고자는 이달 11일 "인천시 서구 한 축제장에서 특정 어린이집 조끼를 입은 보육교사가 원생을 밀쳤다"며 "아동 학대인 것 같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사건 발생 당일 오후 늦게 학대 의심 아동의 친척이 해당 어린이집 이름을 김포 지역 인터넷 '맘 카페'에 공개했고, 경찰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보육교사를 가해자로 단정 짓고 비난하는 댓글도 잇따라 달렸다.

A씨는 사건이 불거진 지 이틀 만인 이달 13일 자택인 김포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내가 다 짊어지고 갈 테니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며 '어린이집과 교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 달라'는 내용의 유서도 발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