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쉐린 가이드 2019 새로 업데이트…지난해 선정됐던 ‘곳간’ 빠지고 새로운 2곳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매년 뛰어난 레스토랑을 찾아 소개하는 미쉐린가이드가 올해 국내 음식점 중 요리가 훌륭한 ‘2스타 레스토랑’의 리스트를 업데이트해 화제를 모았다.

18일 미쉐린은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에서 올해 발간한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9’를 발표하고 191개 선정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새로 발간된 이번 서울편에는 2개의 ‘2스타 레스토랑’과 5개의 ‘1스타 레스토랑’이 새로 추가됐다.

미쉐린가이드는 ‘요리가 매우 훌륭하여 특별히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을 ‘3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하고 이어 ‘요리가 훌륭하여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을 2스타 레스토랑,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을 1스타 레스토랑으로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올해 국내 3스타 레스토랑에는 한식점인 ‘가온'과 ‘라온'이 선정됐고 2스타 레스토랑에 ‘알라 프리마’, ‘밍글스’, ‘권숙수’, ‘정식’, ‘코지마’ 등이 선정됐다.

또한 올해 2스타 레스토랑에서는 지난해 선정된 ‘곳간’이 빠지고 알라 프리마와 밍글스가 새로 추가됐다.

그웬달 뿔레넥 미쉐린가이드 인터네셔널디렉터는 “이미 2개의 3스타 레스토랑을 보유한 서울은 세계적인 미식의 새 장을 열며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며 “올해 다시 한 번 미쉐린의 평가원들은 서울이 가진 잠재력과 역동적인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한국적인 맛으로 찬사를 받을 만한 새로운 고메식당들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