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구구단(gugudan), 11월 6일 세 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9인 완전체 볼 수 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구구단(gugudan)이 11월 6일 세 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하며 전격 컴백한다.

17일 오전 구구단은 공식 팬카페 및 각종 SNS를 통해 “오는 11월 6일 세 번째 미니 앨범으로 가요계에 컴백한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번 그룹 컴백은 지난 2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Act.4 Cait Sith’ 이후 9개월 만이며, 미니 앨범은 ‘Act.2 Narcissus’ 이후 세 번째 앨범이다.

앞서 지난 5월 혜연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이에 이번 앨범에서는 9인 완전체를 볼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구구단(gugudan) / 서울, 최시율 기자
구구단(gugudan)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매 앨범마다 동화, 영화, 명작 등 다양한 장르와 작품을 구구단만의 색깔로 재해석하며 유니크한 그룹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새 앨범에서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룹으로 다시 뭉치는 구구단은 세 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하기까지 9개월간 공백이 있었지만 개별 및 유닛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며 경험 면에서 단단한 기본기를 다지며 눈부신 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해빈은 KBS2 ‘라디오 로맨스’ OST ‘길에서’에 참여했으며, 세정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앨범에 이어 tvN ‘미스터 션샤인’ OST ‘정인(情人)’을 가창하며 실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대중이 다시 만나고 싶어 했던 세정, 미나, 나영은 구구단 세미나로 뭉쳐 ‘SEMINA’ 싱글 앨범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 이번 그룹 활동 결과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6년 6월 데뷔한 구구단은 첫 번째 미니 앨범 ‘Act.1 The Little Mermaid’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로 데뷔하자마자 화제를 모았으며, 두 번째 미니 앨범 ‘Act.2 Narcissus’ 타이틀곡 ‘나 같은 애’를 통해 개성을 뚜렷하게 드러냈다. 

첫 번째 싱글 앨범 ‘Act.3 Chococo Factory’에서는 상큼 발랄한 매력을 담은 ‘초코코(Chococo)’를, 두 번째 싱글 앨범 ‘Act.4 Cait Sith’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칼군무로 한계 없는 변신을 보여줬다. 

이에 다섯 번째 작품에서는 어떠한 변신을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가요계가 주목하는 걸그룹으로 성장 중인 구구단은 오는 11월 6일 세 번째 미니 앨범으로 돌아오며, 현재 막바지 작업에 매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