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리대 안정성 논란 이후 면생리대 생산 급증…“허위·과장광고가 아닌지 점검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지난해 생리대 안전성 논란 이후 생리대 생산실적은 줄고 면생리대의 생산은 급증했다.

1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받은  ‘최근 3년간 생리대 생산실적’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생리대 생산실적은 2천497억3천647만원이었다. 2016년 2천861억6천55만원과 견줘서 12.3% 감소한 것이다.

이에 반해 면생리대 생산실적만 따로 떼어내 살펴본 결과, 2016년도 21억2천456만원에서 2017년 약 3배인 61억2천663만원으로 증가했다.

남인순 의원은 “지난해 위해성 논란 뒤 ‘친환경’, ‘유기농’, ‘오가닉’ 등을 표방하는 생리대가 늘었는데, 허위·과장광고가 아닌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생리대 안전대책으로 이달부터 시행된 생리대 전성분표시제의 경우, 품목허가(신고)증에 기재된 성분만 표시하도록 돼 있기에 실제로 모든 성분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지적에 식약처는 적극적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식약처는 이달부터 생리대와 마스크, 구강 청결용 물휴지 등의 지면류 의약외품도 허가증 및 신고증에 기재된 모든 성분의 명칭을 용기나 포장에 의무적으로 표기하는 내용의 약사법 일부 개정안이 시행에 들어갔다.

생리대는 몸에 바로 닿는 물품이기에 표시되지 않은 성분으로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문제의식으로 그간 일회용 생리대의 전 성분을 표시하고 유해물질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는 요구가 여성단체를 중심으로 많이 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