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방탄소년단, 대한민국 정상을 넘어 세계를 사로잡은 BTS 성공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방탄소년단이 최근 미국에 이어 영국까지 점령하며 글로벌 아이돌의 인기를 입증했다.

k-pop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들의 7인 7색 매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RM(리더),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된 방탄소년단의 그룹명은 총알을 막아낸 다는 뜻으로 10대와 20대들이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는 것을 막아내고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낸다는 뜻을 담고 있다.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3년의 연습생 기간을 보낸 이들은 2013년 6월 13일 정식 데뷔, 이후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스타덤에 올랐다. 

2014년 두 번 째 미니앨범 ’skool luv affair’를 발매하며 일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듬해 6월 일본 싱글을 발매하며 오리콘 싱글 주간 차트 8위에 오르기도.

이어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다. 

2015년 4월엔 세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을 발매해 처음으로 각종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 6월엔 일본에 발매한 싱글 앨범이 오리콘 싱글 주간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해외와 국내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온 방탄소년단이 크게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네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2’가 미국 빌보드 200에 첫 진입했을 때 부터다.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한국가수 최고기록을 세운 아이돌로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진입했다.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 4주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 19위로 4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200’ 차트에서 진입 첫 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8위, 15위, 19위를 기록하며 굳건한 인기를 보여줬다.

이외에도 LOVE YOURSELF 結 ‘Answer’는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 12위, ‘빌보드 캐나디안 앨범’ 18위에 올랐다.

‘IDOL(Feat. Nicki Minaj)’은 ‘리릭파인드 U.S.’ 11위, ‘리릭파인드 글로벌’ 15위, ‘빌보드 캐나디안 핫 100’ 70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 50’에서 6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최장 기간 기록을 유지했다. ‘아티스트 100’ 4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울러 미국 유명 주간지 ’피플지’에서는 방탄소년단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이그룹이라 언급했으며 ‘타임지’는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에 방탄소년단을 포함시켰다.

또 최근 UN이 주최한 행사에 초청받아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데뷔 5주년만에 대한민국 정상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아이돌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 이들의 한계는 어디인지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