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폭행 혐의’ 수원FC 김병오, 괌 법원서 무죄 평결…징계 해제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올해 초 군인 신분으로 괌에서 성폭행 혐의로 기소된 프로축구 선수 김병오(29·수원FC)가 현지 법원에서 무죄 평결을 받았다.

16일 현지 신문 퍼시픽 데일리 뉴스 등에 따르면 김병오에게 적용된 모든 혐의에 대해 배심원단이 15일 무죄를 평결했다고 보도했다.

김병오는 올해 1월 당시 소속팀인 상주 상무의 전지훈련에 참가하던 중 괌의 한 리조트에서 20대 한국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돼 조사받고 기소됐다.

이후 그는 부대 복귀가 늦어지면 무단이탈이 될 수 있다며 현지 법원에 귀국을 요청했고, 허가를 받아 4월 귀국한 뒤 재판을 받았다.

김병오 / 연합뉴스
김병오 / 연합뉴스

김병오 측은 강압적 행동이 있었다는 증거를 검찰이 내놓지 못했으며, 여성의 진술이 바뀌었다는 점을 지적하며 무죄를 주장해왔다.

무죄 평결이 나옴에 따라 앞서 김병오에게 활동정지 조처를 내린 한국프로축구연맹도 내용을 검토해 해제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축구연맹은 재판이 계속되던 지난달 상벌규정의 ‘활동정지’ 조항을 적용해 김병오의 경기 출전을 불허했다.

‘활동정지’는 중대 비위 행위임에도 단시일 내 징계 심의가 어려운 경우 대상자의 K리그 관련 활동을 60일(최대 90일까지 연장 가능)간 임시로 정지하도록 하는 규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