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머슬퀸’ 이연화, 몸매 라인 조언 “본인 스스로 디자인해나가는 것…태어날 때부터 좋은 몸매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머슬퀸’ 이연화가 몸매 라인을 가꾸는 운동법을 조언했다.

이연화는 지난 14일 방송된 SBS ‘SBS 스페셜’ 526회 ‘강남 오디세이’ 편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이연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연화의팁 #라인편”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연화는 “저는 어깨가 좁고 / 골반도 작은데 어떡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해주시는데 몸매는 본인 스스로 디자인해나가는 거에요. 태어날때부터 좋은 몸매는 없어요. 각기다른 몸으로 태어나 조금의 선천적 요인을 빼고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내 몸을 조각해나간다고 생각해보세요. 만약 어깨가 좁고 골반이 작아서 일자허리가 고민이라면 허리를 중심으로 위(상체) 아래(하체) 의 특정 부위를 키워주며 몸매를 디자인해나갈 수 있어요. 허리 위로 갈비뼈를 돌고있는 광배근 - 어깨의 삼각근 운동으로 역삼각형을 만들고 허리아래의 치골 을 감싸는 근육- 중둔근운동까지 삼각형으로 발달시켜준다면 모래시계같은 S 라인으로 충분히 될 수 있어요 :)”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덧붙였다.

이연화 인스타그램
이연화 인스타그램

공개된 사진 속에는 몸매가 드러나는 원피스를 입은 이연화의 뒷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운동으로 완성된 이연화의 몸매가 이목을 끈다.

1991년생인 이연화의 나이는 28세. 포털사이트 프로필상 키는 174cm, 몸무게는 51kg이다.

이연화는 2017년 맥스큐 머슬마니아 아시아 챔피언십 패션 여자 모델 부문 그랑프리, 2017년 머슬매니아 상반기 세계대회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 커머셜 모델 부문 5위를 차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