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당 조강특위 “고인 물은 썩기 마련, 신진에게 길을 열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자유한국당 조직강화 특위가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므로 신진에게 길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위 외부위원인 전원책·강성주·이진곤·전주혜 위원은 15일 발표한 ‘당원, 당직자, 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여러분에게 드리는 고언’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에서 “모든 허명(虛名)을 외면하고, 선수(選數)는 물론 그 어떤 경력도 감안하지 않겠다. 오직 국민을 대표할 함량과 소명의식, 열정을 갖추었는지를 살피겠다”면서 이런 방침을 내놓았다.

연합뉴스 제공
김성원-김석기-김 위원장-김 비대위원장-전원책-강성주-이진곤 / 연합뉴스 제공

이들은 “원로 정치인부터 모사(謀士)까지 한국당을 회복 불가능한 중환자로 여길 만큼 절박하다”며 “당이 이념과 정책이 아닌 보잘것없는 권력을 향유하기 위해 싸웠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이전투구는 지난 총선에서 참패를 불렀지만, 당은 여전히 부끄러워하지 않고 계파정치에 몰두했다”면서 “입신영달의 욕망보다는 국가를 위한 소명의식과 열정이 넘치는 신인을 얻는 일은 우리를 새롭게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2012년 비상대책위가 ‘경제민주화’라는 진보주의 강령을 받아들이고 ‘새누리당’이라는 정체불명의 당명으로 바꾸고, ‘보수를 버려야 한다’면서 빨간색으로 당색을 바꾸었을 때 한국당은 침몰하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제 보수주의를 회복하기 위한 첫걸음은 철저한 자기반성에 있으며, 정권을 되찾겠다면 국가를 경영할 지식과 열정을 갖췄는가를 스스로 따져봐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따라 외부인들은 조강특위 운영 원칙으로 ▲ 당 원로를 포함한 보수인사와 당 내부의 의견 수렴 ▲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위한 계파정치의 청산 ▲ ‘웰빙정당’ 비난을 피하기 위한 체질 개선 등을 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