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발기부전 치료제 복제약 난립…비아그라 39개, 씨알리스 55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발기부전 치료제 복제약이 시중에 넘쳐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민주평화당 소속 김광수 의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받은 ‘주요 약의 복제약 현황자료’에 따르면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의 복제약은 39개, 씨알리스의 복제약은 55개에 달했다.
  
복제약 개수가 가장 많은 제품은 항생물질제재인 시클러캡슐로 복제약이 무려 121개나 됐다.
 
이어 디푸루칸캡슐(칸디다증 치료제) 120개, 플라빅스정(동맥경화용 치료제) 115개, 아마릴정(당뇨병 치료제) 115개, 에어탈정(소염진통제) 115개 등의 순이었다.
 
발암 가능 물질이 검출돼 국민 불안을 야기했던 고혈압약 발사르탄의 경우 복제약이 69개에 이르렀다.

비아그라 / 연합뉴스

 
복제약의 효능과 안전성, 경제성에 대한 찬반 논란을 떠나서 복제약이 너무 많은 것은 문제라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복제약 제조 경쟁으로 음성적 리베이트가 성행하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저가 원료를 사용할 개연성이 있는 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김광수 의원은 “복제약은 건강보험 재정 절감에 도움이 되지만, 무분별한 복제약 난립은 국민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며 “비정상적으로 복제약이 증가하지 않게 보건당국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른바 제네릭 의약품으로도 불리는 복제약은 오리지널 약품의 특허가 만료됐거나 특허가 만료되기 전이라도 물질특허를 개량하거나 제형을 바꾸는 등의 방식으로 만든 의약품을 말한다.
 
한마디로 성분이 같고 제조법·효능효과도 동등한데 약품 이름과 제조 회사명만 다른 제품을 뜻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우근 2021-08-10 15:46:25
안녕하세요

잘보고 갑니다

http://w77.kr


남성정력제 필요하시면

이곳 방문해주세요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