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밤샘토론’ 이철희 의원, “자영업자들 그렇게 걱정한다는 자유한국당은 왜 상가임대차보호법 막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2일 JTBC ‘밤샘토론’에서는 ‘문재인 정부 2년 차 국정운영 성적표는?’을 주제로 방송했다.
이철희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2개월짜리 일자리를 지적하는 최경환 민주평화당 의원의 주장에 관해 일종의 보완책이라며 2개월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또한 구조조정이 무책임하다는 주장에 관해 조선업과 자동차의 실업자들의 다른 일자리를 찾아주는 일을 병행하는 것이니 우려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철희 의원은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기간 단축은 노동자들과 모든 전문가가 인정하는 것이라며 멀쩡한 경제가 문재인 정부 들어서 파탄 났다는 건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철희 의원은 그런 면에서 고용률 악화는 지난 정부부터 있었다고 말했다.

JTBC ‘밤샘토론’ 방송 캡처
JTBC ‘밤샘토론’ 방송 캡처

이철희 의원은 자영업자들의 어려운 점 중 하나로 중국인 관광객들을 예로 들었다.
박근혜 정부 당시 사드 문제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 천만 명이 발길을 끊어 우리 경제에 큰 타격을 준 바 있다.

이철희 의원은 뚜렷한 통계가 존재한다며 그 중국인들을 못 들어오게 막은 게 누구냐며 자유한국당 박성중 의원에게 반문했다.
이철희 의원은 또한 자영업자들과 임대료를 그렇게 걱정한다면서 상가임대차보호법은 왜 막았느냐고도 반문했다.
JTBC ‘밤샘토론’은 격주 금요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