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수레 할머니 돕다 숨진 대학생 김선웅, 뇌사 판정 후 장기 기증…누리꾼 응원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할머니를 돕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대학생이 장기 기증으로 7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지난 3일 김선웅(19·제주한라대 조리학과 1)군은 오전 3시쯤 제주시 정부종합청사 인근에서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손수레를 끄는 할머니를 돕다가 과속 차량에 치어 숨졌다.

사고 당시 뒤에서 수레를 밀던 할머니는 차와 충돌하지 않아 목숨을 구했지만 앞에서 수레를 끌던 김군은 머리를 심하게 다쳐 병원 치료를 받다 지난 5일 뇌사판정을 받았다.

유가족은 평소 김군의 뜻을 존중해 장기 기증을 결정했다.

김군의 어머니 또한 불의의 사고로 3년간 뇌사 투병을 하다 김군이 아홉 살 되던 해 삶을 마감했다.

고인 김선웅 군 / 연합뉴스
고인 김선웅 군 / 연합뉴스

어머니를 보내며 가족 모두가 장기 기증 서약을 했고 김군도 그 뜻을 이어받았다.

김군의 누나는 “2남 1녀 중 막내였던 선웅이는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착하고 귀여운 아이였고, 중학생 때부터 식당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따라 요리를 배우고 싶어 했다”며 “선웅이의 뜻에 따라 장기를 기증받은 사람들이 앞으로 주변의 많은 이들을 도울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군의 신장과 폐 등의 장기는 모두 7명에게 전달됐다.

한편, 김군의 발인은 지난 9일 오전 제주성안교회 이기풍 기념홀에서 이뤄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