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강경화 장관의 5.24 조치 해제 검토는 늘 해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승인 언급 안 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외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5.24 조치 해제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강경화 장관이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5.24 조치는 2010년 천안함 폭침 사건에 대응한 조치로 개성공단과 금강산을 제외한 사실상 모든 대북 제재를 말한다. 
강경화 장관이 검토 중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언론들은 현 정부에서 처음 나온 발언이라며 논란이 됐다고 보도하고 있다.
1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김어준 공장장은 5.24 조치 해제 검토는 늘 해 왔다며 이명박과 박근혜 시절에도 해제 이야기는 나왔다고 설명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2014년에는 당시 새누리당 내에서도 5.24 조치 해제 이야기가 나왔다. 
당시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남북관계가 물꼬를 트지 못한 가장 큰 걸림돌은 5.24 조치라고 주장한 바 있고 이인제 의원 역시 5.24 조치 해제를 거론하며 유승민 의원과 이견을 보인 바 있다.
사실상 5.24 해제 검토는 계속 있어 온 것이며 강경화 장관은 있는 그대로 대답한 것으로 보인다.
김어준 공장장은 연합뉴스 등 국내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5.24 조치 해제 검토에 대해 ‘우리 승인 없이는 아무것도 못 한다’고 번역해 기사를 올리고 있지만 원문에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나온다고 설명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뉘앙스 자체가 다르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 협조 없이 안 할 것’이라는 의미로 한 말인데 연합뉴스 등 국내 언론에서는 다르게 번역했다고 주장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이에 대해 영어 실력이 아니라 시각의 문제인 것 같다고 말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