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배반의 장미’ 박진영 감독, 선정성 관련 “보는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배반의 장미’ 박진영 감독이 영화에 대해 입을 열었다. 

쌀쌀한 가을 날씨를 보이던 10일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배반의 장미’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번 시사회에는 김인권, 정상훈, 손담비, 김성철, 박진영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배반의 장미’는 각자 자신의 인생이 세상 제일 우울하고 슬플 것이라 자부하는 3명의 남자와 1명의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이번 ‘배반의 장미’로 첫 장편작에 도전한 박진영 감독. 그는 “캐스팅이 상상 이상으로 잘 됐다”며 “어떤 의도를 갖기보다는 배우들에게 극을 맡겼다”고 이야기했다. 

‘배반의 장미’ 출연진 / 서울, 최시율 기자

특히 정상훈과 김인권의 경우 코미디 장를를 잘 알거라고 생각했다며 “사실 손담비를 걱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손담비는 싸늘하고 도도한 느낌이라 생각했다”며 “상상 이상으로 괜찮았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이어 박진영 감독은 김성철의 경우 ‘슬기로운 깜빵생활’에서 봤지만 코미디 영화와는 다른 장르라서 걱정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촬영장에 제일 먼저 출근해 연기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며 걱정을 털어놨다고. 현재로썬 캐스팅에 만족한다고 웃음 지었다. 

코미디의 대가로 알려진 김인권과 정상훈. 서로의 연기에 대해 물었다. 김인권은 “정상훈이 SNL에서 보여줬던 코미디언의 기량을 펼쳐줘서 편했다”며 “아이디어나 애드립 등이 많이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특히 병남 역할에 부담감이 있었다며 “코믹한 애드립 등에서 많이 도움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정상훈은 “김인권은 우뚝 서있는 분”이라며 “이분이 극을 잘 이끌어가고 인정받는지 깨달았다”고 미소 지었다. 

정상훈 / 서울, 최시율 기자

코미디 영화에 첫 도전하는 손담비와 김성철. 두 사람에게 코미디 연기가 어렵지 않았나고 물었다. 먼저 손담비는 “내 안에 코믹적인게 있다고 느껴 어렵진 않았다”고 말하며 “친구들 사이에서도 분위기 메이커”라고 웃음 지었다. 이번 작품으로 자신 안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고.

이어 김성철은 “내 자체가 웃긴 사람이 아니라서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감독과 형님, 누나에게 많이 알려줬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코미디 호흡이 어떤건지 생각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많은 웃음 포인트가 존재하는 영화 ‘배반의 장미’. 감독에게 영화 웃음포인트를 집어달라고 부탁하자 “딱 집어 어느 부분을 재밌게 할 의도는 없다”며 “지나가는 대사 등에서 웃음포인트가 많다”고 설명했다. 지나가는 행동이나 대사 등을 살리고 싶었다는 그는 “어느 정도 잘 나온 것 같다”고 웃음 지었다. 

15세 관람가인 이번 ‘배반의 장미’. 하지만 생각보다 높은 선정성에 대해 물었다. 감독은 “보는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다고 생각한다”면서 “수위가 높다낮다 보다는 제작진들의 판단에 재밌겠다 싶었다”고 답했다. 때문에 수위가 강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 했다고. 

작은 방 안에서 네 배우가 모여 옹기정기 벌어지는 코미디 ‘배반의 장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배반의 장미’는 오는 18일 전국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