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정규 8집’ 바이브(VIBE), ”정규 앨범 고집? 우리만의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정규 8집’으로 돌아온 바이브(VIBE)가 그간 싱글을 발매하지 않은 이유를 전했다.

10일 오후 4시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바이브(VIBE)의 정규 8집 ’어바웃 미(About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어바웃 미(About Me)’는 지난 2016년 11월 발매한 정규 7집 Part 2 ‘Repeat & Slur’ 이후 바이브가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앨범. 사랑, 이별, 추억, 그리움 등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음악을 오직 두 사람의 목소리로 이번 앨범에 가득 채워 넣었다.

데뷔 17년 차 바이브는 꾸준히 정규 앨범을 발매해왔다. 앨범 준비 과정이 긴 만큼, 부담감도 클 터. 그럼에도 정규를 고집하는 이유가 있을까.

류재현은 ”‘정규 앨범만 고집하는 게 아니냐’ 는 주위의 만류가 굉장히 많다. 최근에 그 다짐을 한 번 놓을 뻔도 했다”며 ”예전부터 윤민수 씨와 약속을 했다. ’우리는 싱글은 내지 말자’고. 그게 음악 시장에서 싱글이 유행을 타기 전부터였다. 꾸준히 정규 앨범을 내면서 다양한 음악을 보여드리자고 다짐했다. 어떻게 보면 우리 나름대로 음악 소비 형태를 역행하는 것도 있다. 아직까지는 인사동에 남아있는 ’마지막 집’ 같은 그런 느낌이다”고 답했다.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번 앨범에는 스티비 원더를 향한 헌정곡 ’디어 스티비 원더(Dear Stevie Wonder)’가 수록돼 특별함을 더했다.

윤민수는 ”미국에서 작업을 할 때 스티비 원더의 생일 파티에 초대를 받았다. 그 때 스티비 원더와 대화도 나누고, 앨범 협업도 이야기 할 계획이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짧게 인사만 하고 자리를 떠났다.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 작업한 곡이다. 그 노래를 듣고, 기회가 된다면 하모니카로 답가를 해주시길 바란다(웃음)”고 말했다.

’해야 할 음악’과 ’하고싶은 음악’을 사이에서 많은 고민이 많았다는 두 사람. 바이브는 이번 ’정규 8집’을 통해 또 한번의 변화와 성장을 거듭했다.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윤민수는 ”기본적인 바이브의 톤은 변하지 않는다. 감성적인 부분이나, 기존의 바이브가 가지고 있던 색깔은 변하지 않는데, 그 안에서 조금 변화가 있는거다. 바이브의 음악 안에서도 진보된 느낌을 조금씩 담는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류재현은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다. 1집부터 끝까지 앨범을 들어보시면, 바이브의 음악 성장기를 보는 것과 같다. 5집 정도 이후부터 굉장히 과도기였다. 고민을 거치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최종적인 건 아니지만, 음악적인 방향의 초석이 되는 게 이번 앨범이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바이브의 정규 8집 ‘어바웃 미(About Me)’ 음원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