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바이브(VIBE) 윤민수, ”선공개곡 ’가을 타나 봐’ 큰 사랑, 기분 좋다”
  • 김은지 기자
  • 승인 2018.10.10 17: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기자] 바이브(VIBE) 윤민수가 선공개곡 ’가을 타나 봐’에 대한 대중의 큰 사랑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10일 오후 4시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바이브(VIBE)의 정규 8집 ’어바웃 미(About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어바웃 미(About Me)’는 지난 2016년 11월 발매한 정규 7집 Part 2 ‘Repeat & Slur’ 이후 바이브가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앨범. 사랑, 이별, 추억, 그리움 등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음악을 오직 두 사람의 목소리로 이번 앨범에 가득 채워 넣었다.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달 18일 선공개된 ’가을 타나 봐’는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바이브(VIBE) 윤민수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바이브(VIBE) 윤민수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윤민수는 ”정규 앨범을 내기 전에 타이틀곡 후보들이 있었다. ’가을 타나 봐’는 조금 일찍, 가을이 가기 전에 들려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먼저 낸 곡이다.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며 ”타이틀곡이 ’가을 타나 봐’보다 안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다”고 웃어 보였다. 

2년 만에 정규 앨범 발매에 대해 류재현은 ”1집부터 7집까지 가을 시즌에 ’꼭 한 번 맞춰보자’ 하다가 계속 길어진 경우가 많았다. 가을을 목표로 준비했지만, 겨울에 앨범이 발매된 경우가 대부분. 이번에는 어떻게든 ’가을에 한 번 맞춰보자’했다”고 말했다.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바이브(VIBE)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최근 같은 소속사 벤의 ’열애중’이 음원차트 역주행을 하며,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열애중’을 직접 작업한 류재현은 ”윤민수 씨가 탐냈던 노래. (윤민수가) 미국에 가 있는 동안에 벤을 불러서, ’네가 불러라’고 부탁을 했다”고 노래에 얽힌 에피소드를 전했다. 

이어 윤민수는 ’벤의 응원이 있었냐’는 물음에 ”(앨범 발매 전)크게 응원은 없었다(웃음). 역주행 하더니 조금 변한 것 같다. 연락이 없더라. 이런 건 좀 (기사로) 내보내달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바이브의 정규 8집 ‘어바웃 미(About Me)’ 음원은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프라인 음반은 그로부터 5일 후인 10월 15일 발매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