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허리케인 ‘마이클’ 2등급 허리케인으로 발달, 10일 美 플로리다 영향끼칠 예정…12만명 대피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미국 남동부로 북상하고 있는 메이저급 허리케인 ‘마이클’이 곧 미 플로리다 반도에 상륙한다.

지난 8일 미 국립허리케인센터(NHC)와 국립기상청(NWS) 측은 1등급 허리케인으로 세력을 키운 마이클이 최고 시속 110마일(175㎞)의 위력을 갖춘 카테고리 2등급 허리케인으로 발달했다고 밝혔다. 

허리케인은 카테고리 숫자가 높을수록 위력이 센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은 플로리다 반도에서 500㎞ 떨어진 쿠바 인근 해상에서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이에 10일부터 미국 플로리다와 앨라배마, 조지아 주 등에 영향을 미칠 예정.

연합뉴스 제공

현재 풍속이 카테고리 3등급 직전 수준까지 강해진 상태라 플로리다 반도에 상륙할 경우 엄청난 위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 중이다.

이에 릭 스콧 플로리다 주지사는 전날 26개 카운티에 이어 이날 9개 카운티를 더해 모두 35개 카운티에 비상사태를 선포한 바 있다. 

플로리다 재난당국은 팬핸들 해안지역 저지대 주민들에게 강제 대피령을 내리기도 했다. 

현재 강제대피령이 내려진 주민 수는 12만 명에 달한다.

스콧 지사는 “괴물 허리케인이 몇 시간 후면 도달할지 모른다”며 “강한 바람과 폭풍해일, 폭우를 동반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