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한류 19, K-pop을 월드클래스로 만든 BTS(방탄소년단)- K-푸드 치킨- K-pop 지도 트와이스·블랙핑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는 ‘한국이 만들고 세계가 키운 한류19’가 나왔다.
 
9일 방송하는 OtvN, tvN 예능프로그램‘프리한19’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이 ‘한국이 만들고 세계가 키운 한류19’를 소개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9위는 ‘인도 빨래 걱정 덜어준 한국’이 소개됐는데 인도에는 세탁기가 없어서 손으로 빨래를 하고 말리는 일이 힘들었는데 한국에서 젖은 옷의 무게도 견디도록 건조대의 지지대와 접지부를 강화해서 인도에 수출했다.
 
인도에 딱 맞는 맞춤형 건조대를 만들어서 인도 혼쇼핑에서 솔드아웃 신화를 낳았다.
 
18위는 ‘전세계가 반한 한국 과일’로 한국 딸기가 소개됐다.
 
TV에서 일본의 컬링 선수가 딸기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이 나와서 화제가 됐는데 한국의 딸기는 홍콩, 싱가포르, 태국에 인기 수출품이라고 했다.
 
이어 한국 딸기는 태국 딸기보다 1.5배 더 비싸지만 태국에서 더 선호한다고 했다.
 
17위는 ‘세계를 홀릭시킨 식품계 반도체’로 한국의 김을 소개했다.
 
미국의 박사가 한 토크쇼에서 건강식품으로 소개하면서 세계에 인기리에 수출이 됐고 2007년 6천만 달러에 불과했던 김 수출액이 몇배의 수출액으로 올라갔다.
 
16위는 ‘한국인의 힘을 마시는 세계인들’이 나왔는데 한국의 배음료가 인기음료가 됐다.
 
그 이유는 배음료가 외국인들이 숙취음료로 알려지면서 많이 팔렸고 캄보디아에 2억개를 수출된 바카스도 소개됐다.
 
이 바카스는 세계의 에너지 음료 레드불을 제치고 1위를 했다고 전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5위는 ‘미국 식탁에 분 한식 바람’으로 K-푸드의 비빔밥과 만두를 소개했다.
 
이 푸드의 비빔밥은 토핑을 골라서 올리도록 만들었고 만두는 중국만두를 제치고 연매출 1위를 차지했다.
 
14위는 ‘중화권을 사로잡은 한국의 길거리 음식’으로 토스트가 나왔는데 중국의 길거리 음식 젠빙이 인기인데 이 메뉴를 제치고 한국의 토스트가 대만에서 인기를 얻게 됐다.
 
대만 타이페이의 1호점은 이 토스트를 먹으려면 2시간이 기다리면서 먹는다고 했다.
 
13위는 ‘즉떡이 평정한 미식의 나라’가 소개됐는데 한국인이라면 떡볶이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데 이 중에서 대만에서 팔리는 한국의 즉석떢볶이가 인기라고 전했다.
 
대만인을 한국의 여러가지 토핑을 넣고 밥까지 비벼먹는 즉석떡볶이의 매력에 빠졌다고 했다.
 
12위는 ‘두유노우 코리안 팬케이크’ 호떡이 나왔다.
 
우리나라에는 이 아이스크림은 얹은 호떡이 ‘윤식당’에서 디저트로 소개됐지만 세계에는 이미 오래 전부터 인기였다고 했다.
 
11위는 ‘한국인이 꽃피운 네일 르네상스’를 소개했는데 슈퍼스타들의 네일 스타일리스트 한국인 진순 초이가 나왔다.
 
이어서 한국인이 창조한 네일 트랜드로 외국에 유명하게 된 유리조각 네일로 박은경 네일아트도 소개됐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0위는 ‘미국 정원에 분 코리아 농기구 열풍’이 나왔는데 세계의 정원사의 마음을 훔친 K-농기구는 바로 호미였다.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에 비해 몇배의 금액인 2~3만원에 판매되는 호미는 품절이 될 정도로 많이 팔린다고 했다.
 
9위는 ‘태국에 내린 한국의 눈꽃’이 소개됐는데 바로 빙수였다.
 
태국에 2015년에 오픈한 한국의 빙수 전문점 설빙은 태국인들은 한달 임금이 40만원 선인데 이 빙수가 한국과 똑같은 가격으로 판매되는데도 불티나게 팔린다고 했다.
 
8위는 ‘인기 제대로 터진 휴대용 부탄가스’를 소개했는데 한국산 부탄가스는 전세계 시장에 80~90%를 차지했다.
 
그 이유는 안정성 때문이었는데 직접 가열에 의한 폭발비교를 하면서 폭발방지 기술을 특허낸 제품이라서 인기를 얻었다.
 
7위는 ‘세계 패션 시장을 홀린 코리아 가죽’을 소개했는데 세계 명품 브랜드가 사랑하는 장어가죽은 모두 한국제품이라고 했다.
 
장어 가죽은 돌돌 말리는 특성 때문에 섬세해야하는데 국내 장어가죽 장인은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고작 10%의 불량율로 인기를 끌었다고 했다.
 
6위는 ‘세계에 퍼진 치맥 상륙작전’으로 K-푸드 한국의 치킨이 소개됐다.
 
뉴욕에 1호점으로 진출한 B치킨은 미국의 유명 치킨브랜드 KFC를 제치고 인기를 얻었다는데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도 단골이라고 했다.
 
5위는 ‘한국 밥솥 밥맛이 끝내줘요’가 소개됐는데 중국인들이 판매하고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끌었다.
 
당시 중국의 밥솥은 보온기능이 없는 밥솥이었는데 한국 밥솥은 밥이 눌러붙지 않고 보온기능이 있어서 인기있다고 했다.
 
4위는 ‘e스포츠 최강자 게임 민족 코리아’가 나왔는데 국제 스포츠 행사 최초 시범종목으로 e스포츠가 채택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일명 ‘롤’과 오버워치로 미국에서 우리나라 선수를 용병으로 데려갈 정도로 유명해졌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3위는 ‘2018 다시 쓰는 K-pop 지도’가 나왔는데 태국, 필리핀등 동남아에는 블랙핑크가 유명하고 일본은 트와이스가 데뷔 전부터 인기를 끌었다.
 
트와이스는 일본팬들에 의해 강제 데뷔를 할 정도 였고 북한에서는 지드래곤 노래가 인기라고 했다.
 
2위는 ‘베트남에서 빛나는 한류우드 열풍’이 나왔는데 베트남에 한류우드 열풍이 불었고 부산행, 군함도, 신과함께등이 인기를 끌었는데 그 중에서는 고고시스터즈(써니)가 가장 인기라고 했다.
 

1위는‘ K-pop을 월드클래스로 만든 BTS’는 ‘IDOL’은 뮤비 공개 단 하루 만에 5626만 뷰 돌파했는데 지난 9월 LA를 시작으로 2019년 2월까지 월드투어를 할 예정인데  방탄소년단(BTS)를 보기 위해서 미국인들이 밤새워 줄서는 모습이 나오면서 놀라움을 줬다.
 
OtvN 방송‘프리한19’은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