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아나항공, 조종사노조와 2018 임금교섭 타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나항공조종사노조와  올해 임금교섭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달 18일 노사 합의로 도출된 ‘2018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이 노조원 찬반투표에서 찬성률 82.2%로 가결됨에 따라 지난 8일 오후 조인식을 갖고 조종사노조와 올해 임금교섭을 매듭지었다.  
   
조종사노조와의 임금교섭은 지난 8월 첫 교섭을 실시한 이후 총 7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합의안에는 ▲기본급 인상(직급별 초호봉 기장 매달 25만원, 부기장 매달 15만원) ▲연한수당 인상(선임기장 15만원 인상, 선임부기장 2만9000원인상) ▲중소형기 기장 비행수당 단가 1000원 인상 ▲화물기 비행수당 단가 인상(10%→20%) 등이 담겼다. 

   
이날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본사에서 열린 임금교섭 조인식에는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과 조종사노조 김영곤 위원장이 참석해 합의서에 서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김이배 경영관리본부장은 “조종사노조와의 이번 임금교섭은 그 어느 때보다 원만한 합의가 이뤄져 뜻 깊게 생각한다”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으로 가시적 성과가 도출되고 있는 시점에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사가 마음을 모았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