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플레이어’ 일베 사진 논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실루엣 사용 사과 “관계자 바로 징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플레이어’ 측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실루엣 사용 논란에 입을 열었다.

지난 8일 OCN 주말드라마 ‘플레이어’ 측은 “지난 7일 방송된 4회에서 면밀히 검토하지 않고 ‘그 사람’의 실루엣으로 해당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를 사용했다”며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해당 장면을 모든 서비스에서 삭제하겠다고 밝힌 제작진은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제작에 더욱 신중을 가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OCN
플레이어 일베 논란 / OCN ‘플레이어’ 방송캡처

앞서 지난 7일 방송된 OCN 주말드라마 ‘플레이어’에서는 극 중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악당들의 우두머리 ‘그 사람’의 실루엣 사진이 등장했다. 방송 이후 해당 실루엣이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진과 일치한다는 지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등장했다. 

해당 실루엣은 극우 사이트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에서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만큼 논란은 커졌다. 결국 제작진은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앞서 ‘플레이어’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일베 사진을 사용해 논란을 일고 있다.

해당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관계자를 꼭 엄벌해야 한다”, “방송에서 사용한 게 한두 번도 아니고 이건 실수가 아니다”라며 분노를 표했다. 

다음은 OCN ‘플레이어’ 공식입장 전문.

OCN 토일오리지널 ‘플레이어’ 제작진입니다. 

먼저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지난 7일 방송된 4회에서 면밀히 검토하지 않고 ‘그 사람’ 역의 실루엣으로 해당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후반작업에서도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방송에 노출하게 됐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해당 화면은 방송 후 관련 사실을 인지한 뒤 곧바로 모든 VOD 서비스를 비롯한 재방송 등에서 삭제 조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엄밀히 조사해 해당 관계자가 합당한 징계를 받도록 할 예정입니다.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