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음바페, 13분 만에 4골…PSG 승리 일등공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이 거침없는 9연승 행진으로 2년 연속 리그앙(1부리그) 우승을 향해 순항했다.

PSG는 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열린 2018-2019 리그앙 9라운드 홈경기에서 네이마르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킬리안 음바페의 4골 활약에 힘입어 올랭피크 리옹에 5-0 대승을 낚았다.

이로써 PSG는 개막 후 9연승으로 승점 27점을 기록해 2위 릴(6승 1무 2패·승점 19)과 승점을 8점 차로 벌리며 선두를 질주했다.

지난 시즌 AS모나코를 제치고 리그앙 우승을 차지했던 PSG는 올해 통산 여덟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PSG는 에딘손 카바니를 원톱에 세우고, 2선에 네이마르와 음바페, 앙헬 디마리아를 배치해 리옹 공략에 나섰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선제골은 네이마르의 발끝에서 나왔다.

PSG가 경기 시간 9분 만에 페널티킥을 얻은 가운데 키커로 나선 네이마르가 침착하게 성공해 1-0 리드를 주도했다.

반면 리옹은 전반 32분 수비수 프레스넬 킴펨베가 퇴장을 당해 수적 열세에 몰렸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PSG는 후반 들어 맹공세에 나섰고, 음바페의 원맨쇼가 펼쳐졌다.

음바페는 후반 16분 추가 골을 시작으로 21분, 24분 연속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작성하더니 29분 네 번째 골까지 터뜨려 5-0 대승을 완성했다.

특히 음바페는 13분 사이에 네 골을 몰아치는 놀라운 득점력으로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