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산시 스팀청소기 물류창고서 발견된 붉은 불개미, 개체수 5900여마리 일개미…여왕개미 발견 되지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경기 안산시의 한 물류창고에서 발견된 개미가 ‘붉은 불개미’로 확인됐다.

지난 8일 안산시 측은 단원구 반월공단에 위치한 스팀청소기 전문 제작업체 A사의 물류창고에서 발견된 외래종 개미가 붉은 불개미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발견된 개미는 모두 일개미로 개체수는 5900여마리 수준이다. 

다행히도 번식력이 강한 여왕개미의 경우 아직 발견되지 않았은 것으로 알려졌다. 

붉은 불개미는 A사가 중국에서 제작해 들여온 무선청소기 적재 컨테이너 내부에서 발견됐다. 

해당 컨테이너는 지난 달 8일 중국 광동을 출발해 같은 달 11일 인천항에 도착헸다. 그 후  A사 물류창고에 도착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뉴시스 제공

안산시는 컨테이너 하역 자업을 하던 A사 직원의 신고 직후 외부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벽을 설치하고 컨테이너에서 하역된 물건을 비닐로 밀봉, 개미 유출을 방지한 바 있다.

이번 외래 개미가 붉은 불개미로 확인되면서 전문 방역 방체를 섭외, 방역 작업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