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재수 춘천시장, 민선7기 취임 100일 맞아 토크콘서트 개최…“시민의 정부 추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이재수 춘천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시민의 정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민이 중심이 돼 주도하는 절차와 방식을 통해 행정의 대상이던 시민이 시정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시장은 민선 7기 취임 초기부터 '시민정부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방안과 로드맵을 만들어왔다. 

이 시장은 이날 "진정한 지역 분권은 기초자치단체 이전에 마을 단위부터 이뤄져야 한다"며 "시민이 자발적으로 숙의하고 합의하는 마을별 여러 단위의 주민회의(민회)가 분권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그는 이어 "단순한 참여와 자치를 넘어서는 직접 민주주의와 숙의 민주주의가 가장 발달한 도시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정부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구체적인 사업은 현재 진행 중인 내년 업무 보고서를 통해 확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농업과 안전 안심 먹거리 산업의 지역경제 중심과 문화와 예술로 춘천의 자존감, 지역력과 경제력이 되는 세계 제일 협동조합 도시, 대중교통 천국, 대학도시 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직장폐쇄 철회와 M&A 반대, 버스 완전공영제 등을 요구하며 시청 앞에서 집회 중인 민주노총 소속 일부 운수종사자들이 기자회견장을 찾아 시장에게 조속한 사태 해결을 촉구했다. 

춘천 시내버스인 대동대한운수 사측은 민주노총 소속 운수종사자의 파업에 맞서 지난달 9일부터 부분 직장폐쇄를 단행하는 등 갈등이 계속돼 버스 운행 차질이 장기화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