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현수, A매치 앞두고 치명적 실수…소속팀 경기서 자책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일본 J리그 FC 도쿄 소속 수비수이자 주장인 장현수가 A매치를 앞두고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7일 FC 도쿄는 나고야에서 열린 나고야 그램퍼스와의 원정경기서 2-1로 승리했지만, 찝찝함을 안을 수 밖에 없었다.

장현수가 후반 인저리타임에 기록한 자책골 때문.

전반을 0-0으로 마친 도쿄는 후반 20분과 23분에 연속골을 기록하며 손쉽게 승리를 가져가는 듯했지만, 장현수의 실책으로 인해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치지는 못했다.

장현수 / 연합뉴스
장현수 / 연합뉴스

장현수의 실책이 불안한 이유는 12일과 16일에 열리는 대표팀의 A매치 때문이다.

슈틸리케호 시절부터 늘 지적받던 장현수의 수비 문제는 신태용호 체제에서 가장 크게 부각됐다.

러시아 월드컵 본선무대서 실점했던 3골에 모두 장현수가 관여했기 때문에 여론은 폭발했고, 그를 뽑지 말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했다.

새롭게 닻을 올린 벤투호 체제에서도 그가 중용되자, 많은 축구팬들은 이에 의문을 품는 상황.

지난 칠레와의 경기서도 막판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패스 미스를 보였던 걸 생각하면, 최소한 체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