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최인선 셰프, 영양가득 ‘도토리묵밥’ 만드는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최인선 셰프가 나와서 도토리묵밥을 만들었다.
 
7일 MBN 에서 방송된‘알토란-자연 담은 가을 제철 밥상’편에서는 최인선 셰프가 출연해서 지금 먹어야 제 맛인 영양 가득 ‘도토리묵밥’의 육수 감칠맛내는 비법부터 탱글하게 먹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도토리묵을 반으로 자른 뒤 칼을 좌우로 흔들어 물결무늬로 썰고 이어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작게 썰었다.
 
끓는 물에 설탕, 까나리액젓, 다진 마늘, 후추를 적당히 넣고 청양고추를 반으로 부러뜨려 넣었다.
 
여기에 콩나물을 넣고 센 불에 삶고 청양고추와 콩나물, 간마늘을 건져냈다.
 
다시마, 바지락을 넣고 센 불에 끓이다가 중 불로 줄여서 더 끓이고 다시마와 바지락을 건졌다.
 
콩나물육수는 냉동실에 넣고 차갑게 식히고 그릇에 보리밥을 먼저 담았다.
 
도토리묵을 양쪽으로 마주 보게 담고 육수 낼때 쓴 다시마를 채 썰어 마주 보게 담은 후에 육수를 낼 때 쓴 바지락을 살만 발라 마주 보게 담았다.
 

또 묵은지를 마주보게 담고 절인 오이 1개를 가운데 담고 다진 청양고추, 각얼음을 적당량 넣고 깨소금을 뿌리고 완성시키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