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마사회 승마선수들, 승용마 조련 기술 전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7월 승마단을 해체하고 소속 승마선수들을 공익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한국마사회 소속 전문 승마선수들이 국내 승용마 생산 농가 교육에 참여하여 8~11월(총 3회)에 전문적인 순치·조련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승용마 심화 조련 교육’에는 총 23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승마선수들의 열정적인 강의 진행으로 지난 8월 1회차 교육에 이어 9월 2회차 교육도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는 11월에 마지막 3회차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2회차 교육에는 한국마사회 전재식 감독, 황대헌 선수, 심상범 선수, 류시원 선수가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마장마술과 장애물 훈련, 종목별 모의대회 진행을 통해 승용마별 맞춤형 훈련과 승마대회 실전연습을 실시했다. 

한국마사회 승용마 심화 조련 교육 시행 모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승용마 심화 조련 교육 시행 모습 / 한국마사회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국산 승용마의 안정적인 공급은 승마 저변 확대의 핵심이다. 승마의 국민 스포츠화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보유한 전문 인력을 활용해 국내 말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