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충남 꽈배기 갑부의 비밀사전은?…‘내용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서민갑부’ 충남 꽈배기 갑부의 비밀사전이 시선을 끈다.
 
채널A ‘서민갑부’는 공식 홈페이지에 “[198회] 연매출 9억 원! 500원 꽈배기로 꼬인 인생 푼 중섭 씨의 ‘비밀사전’”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1. 경력 40년, 갑부만의 레시피!
 
길거리마다 프렌차이즈 빵집이 넘쳐나는 요즘, 개인 빵집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맛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 갑부!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서 수많은 시도 끝에 탄생한 갑부만의 환상의 비율! 찹쌀 비중을 7, 밀가루 비중을 3으로 하여 밀가루를 줄이고 찹쌀을 늘려 반죽의 쫄깃함을 살리되 밀가루의 텁텁함은 줄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꽈배기 반죽에 막걸리를 발효시켜 이스트 대신 넣는 막걸리 발효액은 그 쫄깃함을 극대화 시켰다.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갑부의 꽈배기를 완성시킨다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꽈배기를 맛볼 수 있다!
 
2.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라!
 
빵쟁이 경력이 40년이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개발하는 중섭씨. 보통 사람들은 꽈배기라고 하면 한가지의 이미지만 떠올린다. 하지만 갑부의 꽈배기는 다르다. 종류를 4가지로 늘려 다양성을 두었다. 한 가지 한가지마다 맛과 색이 다 달라 골라먹는 재미도 난다고 한다. 그 중 가장 기발한 것은 오징어먹물꽈배기! 이 꽈배기는 갑부가 직접 손질한 오징어를 먹물과 몸통을 구분하고 몸통은 잘게 다져 먹물과 함께 반죽에 넣어 준다, 그렇게 튀겨진 꽈배기는 씹을 때마다 오징어가 씹히고 색소를 넣은 꽈배기보다 훨씬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된다. 꽈배기뿐만 아니라 그는 당진 대표 특산물인 “청삼“을 이용해서 ”청삼 빵“을 개발하였다. 지금도 좀 더 맛있고 몸에 좋은 빵을 끊임없는 연구를 할 예정이라는 중섭씨. 빵을 만든지 40년이나 됐지만 멈추지 않고 노력했기 때문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이다.
 
<연매출 9억 원! 500원 꽈배기로 꼬인 인생 푼 중섭 씨 >
 
* 꽈배기 갑부
 
상호명: XX빵집
 
주소: 충남 당진시 밤절로

 
주인공: 심중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