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 25호 태풍 ‘콩레이’ 예상 경로] 오후 1시께 동해상으로 빠질 듯…“부산-울산 상륙, 피해 속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제 25호 태풍 ‘콩레이’가 접근하면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가운데, 부산에서는 주택 담벼락이 무너져 내리고 가로수가 쓰러지는 등 강풍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6일 부산소방본부에 따르면, 태풍 콩레이로 오전 8시 현재까지 모두 44건의 피해신고가 119 소방상황실에 접수됐고, 경찰에는 8건이 접수돼 안전조치가 이뤄졌다. 

이날 오전 6시 25분쯤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 있는 한 다세대 주택에서는 집중 호우와 강풍으로 지반이 약해져 약 7m 길이의 담벼락이 무너져 내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과 경찰은 현장 주변을 통제하고 거주자를 대피시킨 뒤 담벼락 밑에 있는 가스통을 옮기는 등 안전조치했다.

울산 역시 태풍 ‘콩레이’의 직접적인 영향권 안에 들면서 상가 간판 파손이나 비행기 결항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오전 9시30분께 남구 삼산동의 한 건물 상가 간판이 강풍을 견디지 못하고 떨어질 우려가 있자 소방당국이 출동해 고정작업을 진행했다.

비행기 결항사태도 이어졌다. 지난 5일 2편에 이어 지금까지 제주와 김포로 운항하려던 총 14편의 항공기가 결항했다. 

제 25호 태풍 ‘콩레이’ / 뉴시스 제공
제 25호 태풍 ‘콩레이’ / 뉴시스 제공

콩레이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부지방, 일부 충청도, 강원도 등 태풍특보 발효지역에는 시간당 4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4일 낮 12시부터 이날 오전 10시까지 누적강수량은 윗세오름(제주) 718.5㎜, 지리산 331.0㎜, 토함산(경주) 321.0㎜, 광양백운산 316.5㎜, 남해 306.5㎜다.

최대 풍속은 진달래밭(제주) 초속 50.2m(시속 180.7㎞), 매물도 초속 40.7m(시속 146.5㎞), 가거도(신안) 초속 37.4m(시속 134.6㎞)으로 기록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남북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고 돌풍 및 천둥과 번개가 곳곳에 예상된다”며 “관련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태풍 ‘콩레이’는 콩레이는 오후 1시께 울산을 거쳐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