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상특보] 현재 25호 태풍 콩레이 영향→내륙 태풍특보 확대…내일날씨 전국 ‘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현재 태풍 콩레이는 오키나와 서쪽 약 170km 해상까지 북상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강도 중의 중형급의 세력을 유지한 채 시속 26km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내일 새벽 세시쯤 서귀포 남서쪽 약 190km 해상까지 바짝 다가서겠다.

주말인 내일 오전 8시가 제주는 태풍의 최대 고비가 되겠다.

콩레이 이동경로/ 네이버
콩레이 예상 이동경로/ 네이버

태풍은 내일 밤늦게 독도 해상으로 진출하겠다. 이에 따라 현재 제주 먼바다에는 태풍주의보가 내려졌다.

점차 태풍특보로 대치되겠고, 내륙에도 태풍특보가 확대되겠다. 현재 태풍의 앞자리에서 만들어진 비구름이 유입되고 있다.

비는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점차 빗줄기도 굵어지겠다. 내일까지 제주 산간 많은 곳에는 500mm 이상, 그 밖의 제주도에는 최고 300mm의 비가 내리겠다.

동해안과 남해안, 지리산에는 300mm 이상, 그 밖의 남부에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오겠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내려가겠다. 서울 18도, 대구 21도, 강릉 18도, 광주 22도 선에 그치겠다.

일요일인 모레부터는 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 맑은 날씨를 되찾을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