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서 “8호선 판교역 연장 등 교통체계 개선 노력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4일 취임 100일(10월8일)에 즈음해 기자회견을 열어 향후 시정 구상을 밝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교통난 해소를 위해 8호선의 판교역 연장 등 교통체계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지역화폐 규모를 1000억 원까지 확대하고 시민 5000명 이상의 온라인 청원 동의가 있으면 시장이 직접 답하는 ‘시민청원제’를 10월 말부터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은 시장은 4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민선 7기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가장 시급한 문제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서는 제2, 제3의 판교테크노밸리 구축과 하이테크밸리 등 우수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아시아실리콘밸리를 완성해 성남시가 일자리 창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밖에도 50년 전 광주단지 이주 이후 조성된 원도심과 1991년부터 조성된 분당신도시의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성남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노력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날 발표한 시민청원제는 지난 3개월 동안 성남시에 제기된 민원은 무려 2만4000건으로 월 평균 8000건에 이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시 홈페이지에 ‘시민청원 코너’를 신설해 시민이면 누구나 시정 관련 사항을 청원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청원은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5000명 이상 동의하면 시에서 답변을 내놓는 요건을 갖추게 된다. 

 은 시장은 이와 관련해 “시장은 시민들의 공공재라는 의식을 갖고 불편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100일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남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겠다”며 하나 된 성남을 위해 시민들의 협력과 동참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