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브라질 우파정당 소속 상파울루 주지사 후보 총격 피습…‘다행히 가벼운 찰과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브라질 상파울루 주지사 선거에 나선 후보가 괴한들로부터 습격을 당했다.
 
4일(현지시간)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두 지 상파울루 등에 따르면 우파 기독교민주당(DC) 소속인 마조르 코스타 이 시우바 상파울루 주지사 후보가 탄 차량이 전날 밤 9시께 히베이랑 피레스 지역 도로에서 괴한들의 공격을 받았다.
 
2대의 오토바이에 나눠 탄 4명의 괴한은 코스타 이 시우바 후보의 차량을 가로막은 채 총격을 가했으며, 경호원이 대응사격을 하자 달아났다.
 
이 과정에서 차량이 전복됐으나 코스타 이 시우바 후보는 가벼운 찰과상만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단순 강도 사건으로 보고 있으나 주지사 후보를 노린 정치적 의도가 개입됐을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다.

괴한의 피습으로 찰과상을 입은 마조르 코스타 이 시우바 상파울루 주지사 후보가 구급차에서 응급치료를 받고 있다 /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두 지 상파울루

 
최근 여론조사에서 코스타 이 시우바 후보는 한 자릿수 지지율을 기록해 당선권에서는 멀어진 상태다.

괴한들과 총격전 과정에서 전복된 마조르 코스타 이 시우바 상파울루 주지사 후보의 차량 /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두 지 상파울루
괴한들과 총격전 과정에서 전복된 마조르 코스타 이 시우바 상파울루 주지사 후보의 차량 /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두 지 상파울루

 
한편, 지난달 6일에는 극우 성향 사회자유당(PSL)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선후보가 남동부 미나스 제라이스 주(州) 주이즈 지 포라 시에서 유세를 벌이던 중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복부를 찔렸다.
 
보우소나루 후보는 2차례에 걸쳐 수술을 받았으며 29일 퇴원했다. 대선 유세에는 나서지 못하고 있으나 여론조사에서 줄곧 1위를 달리고 있다.
 

브라질에서는 7일 대통령과 주지사, 연방 상·하원 의원, 주 의원을 뽑는 선거가 시행된다.
 
대선과 주지사 선거는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10월 28일 결선투표가 치러진다.

연방 상·하원 의원과 주 의원 선거에서는 최다 득표자가 무조건 승리한다. 연방상원은 전체 81명 가운데 3분의 2인 54명을, 연방하원은 513명 전원을 새로 선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