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경호 외교부 장관 “폼페이오 방북, 비핵화 구체적 협의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4차 방북에 대해 비핵화 문제와 관련한 구체적인 협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4일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청사 브리핑룸에서 내신 기자단 대상 브리핑을 열고 모두발언을 통해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이번 주말 평양을 다시 방문할 예정”이라며 “이번 방북을 통해 북미 양측은 2차 정상회담 개최를 염두에 두고 비핵화 문제 관련 보다 구체적인 협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 뉴시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 / 뉴시스

이어 “방북 직후 폼페이오 장관은 바로 서울을 방문,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고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 방북 결과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 장관은 “긴밀한 한미 공조를 통해 완전한 비핵화의 실질적 진전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주요 국가 및 유럽연합(EU), 아세안 등 전체 국제사회와도 계속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