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재발굴단’ 웨이크보드 영재 조용현, 540도 공중회전 도전 ··· 고난도 기술에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영재발굴단’에서 웨이크보드 영재 조용현 군을 만났다.

 

 

3일 방송된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웨이크보드 영재 조용현 군을 만나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조용현 군은 13살 웨이크보드 영재이다. 조용현 군은 운동능력을 타고 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타고난 운동능력만으로 영재가 된 것은 아니다. 조용현 군은 매일 연습 스케줄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한다. 전동 보드를 이용해 집에서도 웨이크보드를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기도 했다. 조용현 군은 웨이크보드 동영상도 수시로 찾아본다. 하나의 기술을 몸에 익히기 위해 수없이 동영상을 따라해보며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다. 조용현 군의 열정 넘치는 모습에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출연자들이 감탄했다.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조용현 군은 웨이크보드 대회를 앞두고 있다. 조용현 군이 훈련을 위해 가평 웨이크보드장으로 향했다. 물 위에서 540도를 도는 새 기술에 첫 도전하는 조용현 군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 540도 기술을 구사하는 초등학생은 없다고 한다. 540도 기술은 스피드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한다. 조용현 군은 중심을 잃고 자꾸 넘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웨이크보드 코치는 지금 겁을 먹었다, 무조건 성공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조용현 군에게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영재발굴단’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5분, SBS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