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건 반장’ 봉구스밥버거 오세린 대표, 가맹점주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네네치킨에 매각... 마약 버거로 이미지 실추되기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주먹밥 프렌차이즈로 유명한 봉구스밥버거의 오세린 대표가 치킨 프렌차이즈 네네치킨에 매각하면서 가맹점주들에 알리지 않아 논란이 일었다.
대학 등록금을 환불 받으면서까지 주먹밥 프렌차이즈를 성공한 오세린 대표의 도덕성 논란을 3일 ‘사건 반장’에서 짚어봤다.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 반장’ 방송 캡처

오세린 대표가 가맹점주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봉구스밥버거를 매각한 경우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
가맹거래법에 따르면 위와 같은 경우 처벌 조항의 구속력이 약한 것으로 알려진다. 봉구스밥버거와 가맹점주들 사이에 계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
그러나 오세린 대표는 청소년들의 멘토로 불릴 정도로 유명했다. 2009년 노점상으로 시작해서 1000여개 프렌차이즈로 성장시킬 정도로 성공 신화를 이끌어냈다.
가맹점주들은 오세린 대표의 인지도를 믿고 계약했을 가능성이 높다.
매각 사실이 정확하게 알려지기 전에 네네치킨에 매각한다는 소문이 돌았다고 한다. 가맹점주들은 이런 소문에 관해 본사에 수시로 문의했으나 본사는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사실상 오세린 대표의 도덕성 문제를 논할 수가 없는 상황인 것이다.

또한 오세린 대표는 2016년 강남 호텔에서 세 차례 마약을 투여해 적발당했고 이후에도 향정신성 의약품인 졸피뎀을 투약하고 지인들에게도 제공해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후 봉구스밥버거는 마약 버거로 불리면서 이미지가 악화되고 매출이 급감했다며 가맹점주들은 생계에 큰 타격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가맹점주들은 이와 같은 이유로 오세린 대표에게 소송을 했고 현재도 진행 중이다.
JTBC ‘사건 반장’은 매주 평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