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신도 성폭행’ 이재록 목사, 만민중앙성결교회 신도 헌금 약 110억 원 챙겨…자녀들 용돈 및 해외 선물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에게 헌금을 빼돌린 혐의가 추가됐다, 

1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측은 이 목사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수사해 최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목사는 지난 2009년부터 2015년 8월까지 매년 남선교회·여선교회·청년부·학생부 등 15개 교회 내부 조직 주관으로 열린 특별예배(헌신예배)에서 설교하고 강사비 명목으로 한 번에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씩 6년간 110억 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만민중앙성결교회 정관에 의하면 신도들이 낸 헌금은 교회 재정에 편입한 뒤 예산 편성과 결의, 감사를 거쳐 집행된다.

연합뉴스 제공

하지만 이 목사의 경우 해당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이 과정에서 헌신예배에 참가한 신도 중 회장과 총무 등이 강사비를 책정하기도 했으며 강사비 규모와 사용처는 다른 신도들에게 공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목사는 이 같은 방법으로 횡령한 돈을 포함해 총 230억여 원을 해외 선물투자에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자신의 자녀들에게 2012∼2017까지 약 11억4천만 원을 건넨 것으로 드러났다.

이 목사는 올해 5월 수년에 걸쳐 여성 신도 7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