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씨더맥스, 가온차트 2관왕…‘백야’ 뮤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엠씨더맥스의 ‘그대가 분다’가 가온차트 1월 2주 디지털종합차트와 다운로드차트 2개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가온차트측에 따르면 2014년 1월 2주(12월29일~1월4일) 디지털 종합차트 1위는 엠씨더맥스의 7집 ‘언베일링’(UNVEILING)의 타이틀곡 ‘바람이 분다’가 차지했다.
 
‘바람이 분다’는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2개부문을 석권했다.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차트 2위는 가수 린이 부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 ‘마이 테스티니’(My Destiny)가 차지했으며 3위는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 4~5위는 엠씨더맥스의 ‘그때 우리’ ‘백야’가 각각 차지했다. 8~9위 역시 엠씨더맥스의 ‘입술의 말’과 ‘퇴근길’이 차지해 엠씨더맥스는 총 5곡을 10위권에 진입시키를 저력을 보였다.
 
6위는 걸스데이의 ‘썸씽’ 7위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너를’에 돌아갔다.
 
엠씨더맥스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7집 앨범 수록 곡 ‘백야’의 뮤직비디오를 추가 공개했다.
 
엠씨더맥스 이수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이수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는 오늘(10일) 로엔 유투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 곡과 함께 음원 차트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7집 정규 앨범 수록 곡 ‘백야’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식지 않는 음원 열풍에 열기를 더하고 있는 것.
 
특히, ‘백야’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해 개최됐던 엠씨더맥스의 크리스마스 공연 영상을 재편집해 제작한 것으로, 당시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엠씨더맥스 전민혁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전민혁 / 사진=뮤직앤뉴
7집 앨범의 수록 곡 ‘백야’의 뮤직비디오로 재탄생한 엠씨더맥스의 크리스마스 단독 콘서트 영상에서는 현란한 반주로 공연의 흥을 돋구는 전민혁, 제이윤의 드럼과 베이스 연주에 라이브 무대에서 더욱 파워풀한 목소리로 분위기를 장악하는 보컬 이수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엠씨더맥스 제이윤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제이윤 / 사진=뮤직앤뉴
또한, 영상과 함께 어우러지는 ‘백야’는 보컬 이수가 직접 노랫말을 쓰고 히트 프로듀서팀 WATT가 작곡한 곡으로, 이미 일 년 전인 2012년, 엠씨더맥스의 연말 공연에서 팬들에게 최초 공개하여 화제가 된 바 있는 의미 있는 곡.
 
이에 엠씨더맥스는 새 앨범 발표 후 일주일이 지나도록 변함 없이 뜨거운 사랑을 보내주는 음악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백야’의 뮤직비디오를 특별 제작해 선보이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게 되었다는 후문.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엠씨더맥스 / 사진=뮤직앤뉴
뮤직앤뉴는 “엠씨더맥스의 7집 앨범에 보내주는 그칠 줄 모르는 팬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공개하는 ‘백야’ 뮤직비디오는 지난 해 크리스마스 공연을 담은 것으로, 당시 현장에서 느꼈던 관객들과 엠씨더맥스 멤버들의 뜨거운 열기를 한번 더 팬들과 공유하고자 제작하게 됐다. 팬 여러분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엠씨더맥스는 정규 7집 앨범 ‘언베일링(Unveilng)’으로 일주일 째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식을 줄 모르는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회장 방극균)가 운영하는 가온차트는 오는 2월 12일 오후 7시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제 3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