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폰 XS-아이폰 XS Max, 일부 제품서 충전 불가 현상…“가격대에 어울리지 않는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이달 출시된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인 아이폰 XS와 아이폰 XS Max의 충전 불가 현상이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29일(현지시간) IT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 XS-아이폰 XS Max 기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는 사례가 보고됐다.

화면을 가볍게 두드려야 충전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아이폰을 켜고 충전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연결해야 충전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알려졌다.

최악의 상황에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꽂으면 기기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보고됐다.

아이폰 XS / 연합뉴스
아이폰 XS / 연합뉴스

IT기기 전문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루이스 힐센테거(Lewis Hilsenteger)도 이 같은 문제를 직접 시연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https://youtu.be/J_lRJuQtBmc)했다.

추측되는 원인으로는 iOS 11.4.1에서 공개된 ‘USB 제한 모드’가 꼽히지만,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대다수의 이용자들은 “가격대에 어울리지 않는 일”이라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